티스토리 뷰

[정보의 공유-06] 초중학교 교과서를 확인하려면? '에듀넷 티 클리어'

안녕하세요! 조프로입니다😁

 오늘은 제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 기획 시 참고하는 사이트를 공유하려 합니다. 요즘 초등학생 체험 프로그램은 교과연계 프로그램이 기본인데요. 교과서 내용을 토대로 직접 체험을 통해 학습하는 것이지요. 초등학생들의 교과과정을 확인하는 사이트를 찾던 중 교과서를 AR과 VR로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교과서와 소프트웨어 교육자료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를 발견하여 소개하려 합니다.

 


에듀넷·티-클리어

 

 Teacher-Curriculum, Learning, Evaluation and Activity Resources의 약자입니다. 교육과정과 교육정책을 전반의 내용을 통합하여 모두에게 열린 교육정보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에듀넷·티-클리어 사이트 카테고리

 카테고리는 수업, 연구, 교육정책, 창의적 체험활동, 안내, 마이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 수업의 경우 교과수업 중 학습 자료를 공유하는 카테고리 입니다. 연구는 선생님 회원을 위한 카테고리로 볼 수 있습니다. 창의적 체험활동에는 교과과정 이외의 도서, 인성교육 등 수업자료를 공유하고 있으며 이외에 글꼴, 이미지, 음악, PPT 등 이전에 소개한 사이트인 '공유마당'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콘텐츠를 확인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교육정책 -> 교과과정

 제가 유용하게 활용한 자료는 최신 개정 교과과정 자료였습니다. 교과과 내용과 학습목표 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기획 시 아주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수업 -> 수업·연구자료

 수업 카테고리에서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등에 단원별 학습 자료가 업로드되어있어 가정학습 시에 내려받아 활용 가능합니다. 선행학습을 진행하시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네요. 

수업 -> 디지털교과서 -> 실감형콘텐츠

 이 사이트의 최대 장점은 교과서를 실감형콘텐츠화 하여 공유하는 한다는 점입니다. 이 콘텐츠는 온택트 시대에 맞추어 태블릿 PC,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 설치만 하면 언제 어느 곳에서 나 체험이 가능합니다.

https://dtbook.edunet.net/viewCntl/ARMaker?in_div=nedu&pg=install

 위에 보이는 어플리케이션을 모바일 디바이스에 설치 후 콘텐츠를 다운로드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이미지 하단에 사이트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밖에 사이트에서는 VR을 통해 온라인 체험학습이 가능한 박물관, 미술관, 전시관을 소개하고 있어 요즘 같이 야외 체험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집에서도 아이들과 체험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습니다. 

 


 

 학교수업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없는 요즘 같은 상황에서 빛과 소금 같은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자녀를 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사이트라고 생각됩니다. 초중학생이 아닌 일반인들이 봐도 교육적으로 유용한 자료를 많이 공유하고 있으니 관심 가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한번 들어가 보셔서 여러 정보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www.edunet.net/nedu/main/mainForm.do#

 

http://www.edunet.net/nedu/main/mainForm.do

 

www.edunet.net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프로 드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