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의 공유-01] 타깃 분석하기 / MZ세대/ 인포그래픽 / 마케팅 공유 사이트 / 트렌드 공유 사이트

 

오늘은 기획자에게 유용한 사이트를 4개를 공유합니다. 현재 제가 실무에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타깃과 트렌드를 한눈에 알기 쉽게 정리해 놓은 사이트이니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MZ세대 분석 사이트

 01. 트렌드 당일 배송, 렛츠 캐릿!  www.careet.net/ 

실제 MZ세대의 인터뷰와 참고 자료까지 보기 좋게 정리되어있는 콘텐츠가 가득한 사이트입니다.

 

 02. 대학내일 20대연구소  www.20slab.org/ 

출처 - https://www.20slab.org/archives/37724?listType=list&headerID=0&date=&query=&pageidx=1

대학내일 20대연구소에는 20대들에 대한 보고서, 칼럼, 트렌드 도서 등 깊이 있는 자료들이 많습니다. 특히 인포그래픽은 제안서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현재의 트렌드, 마케팅 분석 사이트

 03. 신한카드 블로그, 트렌디스  www.shinhancardblog.com/category/Trendis 

신한카드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신한카드가 보유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트렌드를 인포그래픽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04. 마케팅 큐레이션 플랫폼, 오픈애즈  www.openads.co.kr/home 

'온라인에서 만나는 나의 마케팅 사수다'

질 좋은 전문 작가들의 글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현황 파악에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입니다!

 

조프로 드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