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조프로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구매한 소니 블루투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를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헤드폰을 구매하고 싶어 이것저것 찾아본지는 한 3개월째 사고 싶은 것은 어쨌든 사는 저희 특성상 어차피 살 거 빨리 사자!라는 결론이 나와 그냥 질러버렸습니다.🤩 제가 헤드폰을 구매하기 전 고려한 사항은 3가지입니다.

첫 번째. 디자인

무조건 제눈에 예뻐야 합니다. 누가 봐도 사고 싶을 정도에 디자인을 가진 헤드폰을 구매하고 싶었습니다.

두 번째. 노이즈 캔슬링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때문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필수 입니다. 에어팟 1세대를 사용하다 에어팟 프로를 구매한 이유도 노이즈캔슬링 기능 때문이었습니다. 

세 번째. 가격

헤드폰 시세는 모르겠으나 제 예산 상 50만 원 이상은 무리였고 40~50만 원대로 찾았습니다.

그래서 추려낸 헤드폰은 총 3가지입니다.

1. 메제 99클래식 헤드폰 [디자인 ⭐️⭐️⭐️⭐️⭐️]

출처 - 셰에라자드

너무 예쁘죠. 실물은 더 예뻤습니다. 길을 가다 어떤 여성분이 이 헤드폰을 착용한 것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그 자리에 서서 우드 헤드폰, 우드 재질 헤드폰 등등 열심히 구글링해 이 헤드폰의 이름을 찾아냈습니다. 헤드폰의 관심도 없던 제가 헤드폰을 사야겠다 처음 마음먹게 한 헤드폰이 이 헤드폰입니다. 사운드가 어떤지, 기능은 뭐가 있는지 전혀 모르겠고 그냥 예뻐서 사고 싶었습니다. 가격대는 40만 원 대로 적절했으나 사지 않은 이유는 와이어리스가 아니었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없다는 점입니다. 이미 저는 대부분의 디바이스가 와이어리스로 세팅되어있어 줄 달린 헤드폰을 쓰고 다닐 자신이 없더라고요. 결국 구매하지 않았지만 나중이라도 꼭 구매할 예정입니다! 디자인이 압도적으로 예뻐 지금도 가지고 싶은 헤드폰입니다.

 

2. 보스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헤드폰 700 UC [디자인 ⭐️⭐️⭐️]

출처 - 보스

소니와 끝까지 갈등하던 제품은 보스 700입니다. 여러 유튜버들의 리뷰를 비교해 봤을 때 두 개의 제품이 큰 기능 차이가 없더라고요. 가격은 50만 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이 제품을 구매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디자인입니다. 처음 봤을 때는 오? 예쁘다? 였는데요. SF느낌의 외형이 미래적인 느낌을 주지만 오히려 그 점이 촌스럽게 다가올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디자인이 독특해 구매하고 싶었으나 결국에 디자인 때문에 탈락!


소니 블루투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 언박싱 🎉🎉

쿠팡 로켓 배송으로 새벽에 받았습니다.(따끈따끈) 가격은 397,810원입니다. 실버와 블랙 중 고민하다 실버는 제가 평소에 입고 다니던 옷 스타일과 안 맞을 거 같아 블랙으로 선택했습니다.

박스를 여니 공룡알 같은 헤드폰 케이스가 딱 있네요. 귀엽습니다.

케이스를 열면 헤드폰과 케이블들이 있습니다. 접혀있는 헤드폰도 역시 귀엽네요.

구성품은 이렇게 세 개가 들어있습니다. C타입 충전 케이블이 짧은 게 흠인데요. 저는 이미 C타입 충전 케이블이 있기 때문에 상관없지만 단점이라면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헤드폰 디자인은 무난한 디자인입니다. 유행 타지 않는 헤드폰의 정석. SONY로고의 컬러도 아주 마음에 듭니다. 착용감도 아주 좋습니다. 가볍기 때문에 휴대성도 좋고요.

 

에어팟 프로 VS 소니 헤드폰

음질 부문

에어팟 프로 - 🎵🎵🎵

소니 헤드폰 - 🎵🎵🎵🎵🎵

: 소니 압승입니다. 깊이감, 공간감이 차원이 다릅니다. 확실히 소니 헤드폰에서 음원의 저음역대가 귀에 잘 꽂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헤드폰을 처음 접한 사람으로서 이래서 헤드폰을 사용하는구나 싶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부문

에어팟 프로 - 🎵🎵

소니 헤드폰 - 🎵🎵🎵🎵🎵

: 역시나 소니 압승. 최근에 에어팟 프로 노이즈 캔슬링이 제대로 기능을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차이가 더 잘 느껴졌습니다. 헤드폰 끼고 있으면 문을 두드리는 소리도 안들리더라고요. 몰입감이 아주 좋습니다.


 소니 헤드폰에는 이밖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애플리케이션에 위치에 따라 노이즈 캔슬링 실행 여부를 설정한다든지, 유저가 말을 하면 노이즈 캔슬링이 해제된다든지, 헤드폰에 담을 수 있는 기술력이 총집합된 헤드폰이 아닐까 싶습니다. 헤드폰 입문자로서 아주 좋은 선택을 한 거 같아 만족도가 높습니다.

https://coupa.ng/bUoEUg

 

소니 블루투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COUPANG

www.coupang.com

오늘 구매품목 리뷰는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프로 드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