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홈트 유산소 운동기구 이고진 스텝퍼 리뷰입니다!

저는 요즘 코로나 때문에 확찐자가 되어버렸는데요.😂 5kg 정도 확 쪄버려서 최근 PT도 끊었답니다.

 

 

저는 평소에 싸이클로 공복유산소를 즐겨하는 편입니다. 주로 새벽에 일어나서 운동하는데요. 꾸준히 두 달가량 해본 결과 체중감량보다는 비몽사몽인 새벽에 운동 끝내니 정신이 맑아져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하는 등 조금 더 생산적인 일을 할 수 있게 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5kg 증량으로 체중감량까지 필요한 상황이라 싸이클보다 운동 강도가 높은 운동기구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찾아보다 스텝퍼를 알았고 여러 제품 비교해본 뒤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고진 웨이트 스텝퍼 9120 ST-02 블랙' 정보

 

 

 

제가 구매한 제품은 이고진 웨이트 스텝퍼 9120 ST-02 블랙 입니다. 상품 사이즈는 높이 21.5cm~31cm, 너비 39cm, 길이 54cm입니다. 무게는 11.1kg, 최대 허용 하중은 120kg라고 합니다. 이고진 스텝퍼의 장점은 '저소음'이라고 하는데요. 

이고진 스텝퍼 언박싱

 

 

처음 상자를 보고 무척 당황했습니다. 집에 놓기 알맞은 크기라고 생각했는데 박스 사이즈는 크더라고요.

 

 

언박싱 완료! 완충제 때문에 박스가 큰 거였답니다.

 

 

박스 속 구성품은 스텝퍼와 스패너, 액체 오일, 고체 오일, 계기판입니다. 

 

 

오일은 실린더가 뻑뻑하거나 소음이 날 때 넣어주는 용도라고 합니다. 윤활유 넣는 방법은 이고진에서 문자로 링크를 보내줍니다.

 

 

계기판입니다. 추가 옵션이고요. 그냥 봐도 겉표면에 흠집이 많습니다. 아쉽지만 그냥 쓰도록 합니다. 건전지 한 개도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스텝퍼에 있는 구멍에 계기판을 끼어넣는 방식입니다. 고정이 잘 되지 않아 손으로 흔들면 덜컹덜컹합니다.🙁 저는 볼트 너트로 고정시켜 딱 맞아떨어질 줄 알았습니다. 마감이 많이 아쉽습니다.

스텝퍼 운동하는 방법

 

 

첫 번째.

스텝퍼 발판 뒤쪽에 발꿈치 맞추기

두 번째.

앞꿈치가 아닌 뒤꿈치로 발판 누르기

세 번째.

허리를 숙여 무게중심 앞쪽으로 옮기기

네 번째.
엉덩이와 햄스트링에 자극 느끼기

인터벌 10 분하고 1분 휴식을 한 세트로 총 3세트 진행

 

저는 이 방법으로 진행했을 때 땀이 정말 줄줄 흘렀습니다. 사이클과는 비교할 수 없는 운동량입니다. 다음날 햄스트링 쪽에 알이 베기더라고요. 자세에 따라 근력운동 효과까지 있습니다. PT 끝내고 집에 돌아와서 유산소는 스텝퍼로 하고 있는데요.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고진 스텝퍼 가격정보

 

 

이고진 웨이트 스텝퍼 9120의 정가는 128,300원입니다. 현재 이고진 공식 홈페이지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할인된 가격은 102,640원입니다.

 

일주일간 사용하며 아쉬운 점은 소음이 크진 않지만 아예 없진 않으니 예민하신 분들은 불편하게 느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 배송받을 당시에 표면에 흠집이 많아 보면 볼수록 아쉽습니다. 그러나 운동효과면에서는 아주 만족합니다. 새로운 홈트에 도전하고 싶은 분, 공간 차지가 적은 운동기구를 찾는 분들에게 아주 적합한 운동기구라고 생각됩니다.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프로 드림.

 

이고진 웨이트 스텝퍼 9120 계단오르기 스탭퍼 유산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