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조프로입니다.🙌

지난번 포스팅한 지점토로 인센스홀더만들기 2화 제작 편입니다.

최근까지 총 인센스 홀더 총 4개, 다육이 화분 2개를 만들었는데요. 그중 가장 최근에 만들었던 회심의 역작..

담배 피우는 인센스 홀더 소개하겠습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준비물편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viewahra.tistory.com/7

 

[가성비 취미생활 - 지점토로 인센스 홀더 만들기] 준비물편

안녕하세요. 조프로입니다!🙌 오늘은 제가 3개월 전부터 해오던 취미생활에 대해서 소개드리려 합니다. 가성비 넘치는 준비물에 집 콕하며 집중하기 딱 좋은 취미이니 코로나로 집에서 심심이

viewahra.tistory.com

준비물이 모두 세팅이 되었다! 하면 바로~작업 들어갑시다.

 


 

1. 내가 무엇을 어떻게 만들지 이미지 찾아보기!

Tip. 핀터레스트에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 찾기!

https://www.pinterest.co.kr/

 

저는 주로 핀터레스트를 활용해서 이미지를 찾습니다. 유명한 SNS 중 하나이니 다들 아실 거라 봅니다. 키워드에 Incense holder 또는 Incense stande라고 검색하고 마음에 드는 이미지 선택하시고 작업에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이 홀더는 대학교 동기이자 회사 동료인 친구에게 선물하기로 마음먹고 만든 작품이었고요. 재미있으면 좋겠다 싶어 입술! 담배 피우는 입술 홀더를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2. 지점토로 모양 만들기 - 1단계 : 바닥판 만들기

Tip. 물통을 준비하기!

1단계 바닥과 기초 공사해주기

지점토를 납작하게 펴준 뒤 조금씩 분량을 추가하면서 입술을 만들어 주었는데요. 지점토의 최대 단점이자 장점은 빨리 굳는다! 같습니다. 이미지 보시다시피 겉면이 말라 갈라져있는데요. 그래서 컵에 물을 따라놓고 손에 물을 묻혀가며 작업하시는 게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지점토는 생각보다 성형이 어렵습니다. 예민하게 성형되지 않기 때문에 클레이 제품을 사용하시면 더욱 디테일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제가 구매해본 제품 하단에 링크 첨부합니다.

www.e-ssadago.com/?pn=product.view&pcode=Z3124-I1076-U1774&NaPm=ct%3Dki86rl8h%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e14c7e 6ac22db02adbf5126705008947d022d9a0

 

500 하비 클레이 모음 / 에듀클레이 하비클레이 크림클레이 실속형 대용량 전문가용 볼클레이 소

290원! 교육쇼핑몰, 문구, 학습교구, 만들기재료, 수업도구, 학교예산, 미술용품, 완구, 오피스용품

www.e-ssadago.com

저에게는 클레이가 너무 예민해서.. 오히려 다루기가 더 어렵더라고요. 다루는 실력이 높아질수록 클레이랑 섞어가며 작업하면 완성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3. 지점토로 모양 만들기 - 2단계 : 형태 다듬어주기

Tip. 지점토를 말리면서 작업하기!

2단계 높이 쌓아주기

 

형태를 더욱 디테일하게 다듬어주기

지점토는 빨리 마르지만 성형의 예민도가 낮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런 특징 때문에 어느 정도 말려준 후 다시 성형하는 것이 작업에 도움이 됩니다. 만들기 초반에는 말랑할때 모든 것을 다끝내려고 하니 높이 쌓는것에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어느정도 말린 후 작업하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제가 작업한 작업물 표면이 거칠거칠한데요. 이건 사포로 반들반들하게 갈아줄 예정입니다.

 

총 말리는 기간은 최대 3일 정도 소요됩니다.

 

4. 사포로 갈아주기

Tip. 창문은 꼭 열고 작업하기..

사포 단계 완성된 이미지는 없어서 니스가 반정도 칠해진 이미지 입니다. 

반들반들하게 사포로 잘 갈갈갈 해줍니다. 처음에는 입자 굵기가 굵은 사포부터 갉아서 외형에 모난 부분을 다듬고 

굵기가 작은 사포로 표면을 맨들맨들하게 만들어줍니다. 이때 지점토 분진이 엄청 날립니다. 꼭 창문을 열고 주변에 옷가지나 주요 물품은 치워둔 상태로 사포질 하시기 바랍니다.

 

4. 채색하기 & 니스칠해주기

Tip. 표면 기포 없애는 라이터 준비!

사포질이 다 끝나면 수채화 물감으로 채색을 합니다. 저는 검은색으로 색을 칠해주었고요. 원래는 화이트로 갈려다가 다급히 아크릴 물감 블랙으로 칠해주었습니다. 그 후에 니스로 칠하게 됩니다. 이때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니스 표면에 생긴 기포를 라이터로 없애줍니다.

니스 안에 내장되어 있는 붓때문인지 기포가 생깁니다. 기포가 생긴 채로 건조했더니 표면이 울퉁불퉁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라이터로 지져 기포를 없애 주었더니 표면이 한층 반들반들합니다.

 

5. 완성! 자랑 타임

앞모습. 광이 반딱반딱합니다.
웅장한 옆태. 치명적인 입술라인

이런 게 완성이 되었으면 잘 포장을 해주고 주인공에게 배달을 했습니다.

기뻐하는 검은입술의 주인공

선물은 성공적인 반응이었고요. 인센스홀더를 직접 만들어 선물했더니 받는 사람들 반응도 아주 좋았습니다. 깜짝 이벤트로 지인에게 주기 좋은 아이템이네요.

 

다음은 지점토로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를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조프로 드림.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