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조프로 입니다😆

 저는 요즘 집에서 콕 박혀있는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보통 쉬는 날에는 혼자 미술관이나 박물관 구경하기, 영화보기 등 주로 밖에서 시간을 보내는데요. 요즘은 밖에 나가는 것 자체가 조심해야 할 행동 중 하나이기 때문에 집에서 무엇을 어떻게 보내야 스스로 알차게 보내었다고 생각할 수 있을까? 고민이 많습니다. 그러던 중에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사이트를 찾아 공유하려 합니다. 현재 저는 유료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데요. 마침 찾은 무료 강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강의와 제가 유료로 수강하고 있는 사이트의 강의가 겹치는 부분이 많아 비교해보려 합니다.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 GSEEK 지식 

 경기도 지식은(GSEEK)은 도민의 다양한 학습기회 제공을 위해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와 31개 시, 군이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청소년, 부모, 직장인, 창업 준비생, 교사 등 다양한 타깃을 대상으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국어, IT, 자기개발, 생활/취미, 인문소양, 자격 취득, 부모교육, 청소년 교육 총 8개 분야, 1,400여 개 과정을 무료로 수강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IOS 전용 APP도 있으니 모바일로도 쉽게 수강 가능합니다. 

www.gseek.kr/main/intro

 

GSEEK -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외국어, 자격취득, 생활/취미, 부모교육, 청소년 등 제공

www.gseek.kr

 

목표 달성형 온라인 코칭 사이트 사이클(Sicle)

 사이클(Sicle)은 티스쿨 컴퍼니의 퇴사 학교라는 사이트를 통해 알게 된 사이트입니다. 어떻게 하면 업무능률을 높일 수 있을까, 내가 다른 직무로 이직이 가능할까 등등 회사생활을 하며 들었던 고민들을 해결하기 위해 서칭 하다 찾아낸 사이트인데요. 사이클은(Sicle)은 티스쿨 컴퍼니의 프로젝트 중 하나로 단순이 티칭(Teaching)하는 것이 아닌 코칭(Coaching)하는 것에 포커스를 맞춰 강의를 보고 함께 결과물을 생산하는 것에 포인트를 두었다고 합니다. 

사이클(Sicle)에는 '만원으로 시작하는 실전 미국 주식', '똥 손도 괜찮아 이모티콘 프로젝트' 등 제2의 소득 창출에 관심이 많은 요즘 직장인을 유혹하는 강의 내용이 많습니다. 가격대도 저렴한 편으로 6개월 기준 월 만원~3만 원 내외입니다. 저는 제가 하는 일에 대한 책을 출간하는 것이 버킷리스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책 출간 방법에 대한 강의 '보통 직장인의 위대한 글쓰기'라는 강의를 결제하여 수강하고 있습니다. 사이클(Sicle)의 모토가 코칭인 만큼 강의 챕터별 과제가 제공되고 제한시간 내 최종 과제 완료 시 수강료 일부로 되돌려주는 시스템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sicle.kr/

 

사이클 (sicle) – 쉽고 빠른 목표달성

 

sicle.kr

 

무료 vs 유교 유사 강의 비교하기

 두 개의 사이트가 제공하는 강의 커리큘럼을 비교하여 가장 유사한 내용을 담고 있는 강의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는 이모티콘 만들기 강의입니다.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에서 누구에게나 이모티콘 제안을 열어놓았기 때문에 자신만의 이모티콘을 만들어 제안 후 채택되면 출시됨과 동시에 수익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 개의 강의에서 공통적으로 제공하는 강의 내용은 '프로크리에이트' 강의입니다. 프로크리에이트란 태블릿PC로 디지털드로잉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어도비 포토샵과 비슷한 기능도 갖추고 있어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 어플입니다. 두 강의가 나만의 이모티콘 기획, 프로크리에이트를 활용한 이모티콘 제작 방법, 이모티콘 제안하기의 순서로 강의가 진행됩니다.  

 초등학생들의 가장 되고 싶어 하는 직업 1위가 유튜버라고 합니다. 자신만의 콘텐츠 중요도가 높아 짐에 따라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이 몇 년 전부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두 강의의 커리큘럼을 보면 지식(GSEEK)의 강의는 집에서 누구나 쉽게 도전이 가능한 유튜버!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고 사이클(Sicle)의 경우 조금 더 전략적, 공격적으로 수익창출을 위한 유튜브 채널 운영에 포커스를 두고 강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책 출간 방법 관련 강의는 제가 사이클(Sicle)에서 현재 수강 중인 강의입니다. 이 강의 경우 티스쿨 컴퍼니의 장수한 대표가 직접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장수한 대표는 퇴사학교의 저자입니다. 본인이 직접 책을 출간하기 위해 겪었던 에피소드와 팁을 함께 공유하기 때문에 전달력이 강한 강의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지식(GSEEK)과 사이클(Sicle)에서 제공하는 커리큘럼은 비슷한 흐름으로 느껴집니다. 다만 사이클(Sicle)의 강의는 직장인이라는 타깃층이 뚜렷하기 때문에 타깃에 해당하는 수강자들의 가려운 부분을 잘 긁어준다는 느낌이 듭니다.

 

 오늘은 인터넷 강의 사이트를 유료, 무료로 비교해 보았는데요. 경기도에서 제공하는 지식(GSEEK)사이트에는 오늘 제가 소개한 강의 외에도 정말 다양한 강의가 가득합니다. 예를 들어 프랑스 자수, 코로나 블루 극복 심리 치유 강의 등등 말이죠. 요즘같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면 할 수 있는 활동이 제한되기 마련이지만 오늘 공유한 사이트에서 제한 없이 다양한 지식을 쌓아보는 계기로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이상입니다.

조프로 드림.

 

댓글